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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dd3dddd 윤리경영 dddd3dddd 고객 dddd3dddd

고객만족

소비자 권익보호 실천 다짐
  •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경청한다.
  • 고객의 사소한 의견도 적극적으로 반영되도록 노력한다.
  • 고객 불만은 신속하고 명확하게 원인을 파악하여 피드백 한다.
  • 발생된 불만은 재발되지 않도록 개선하며,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
  • 접수된 불만 사항은 관련 규정에 의거 보상 처리한다.
고객의 소리(VOC) 운영 및 처리 프로세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접수하여 이를 제품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의견은 사소한 것들까지 놓치지 않고 공유하며, 이를 신제품 개발 및 제품 품질향상에 적극 반영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합니다.

  • 의견 접수
    01
    의견 접수
  • 고객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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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상담
  • 상담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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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 해결
  • 전사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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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사 공유
  • 개선/제품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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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선/제품반영
2021년 VOC 처리 현황

’21년에는 유선,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총 12,503건의 불만사항과 4,553건의 의견제안이 있었습니다.
불만사항은 98% 처리(완결 12,250건, 고객 연락두절로 인한 미결 253건)하였으며, 의견제안은 100% 응답 완료하였습니다.

  • 불만

    12,503건

  • 의견

    4,553건

적극적인 고객 의견 반영

고객들의 취향과 니즈를 적극적으로 수집하여 이를 제품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 단종 제품 재출시

    와클

    고객센터 게시판을 통해 2020년에만 150여 건이 넘게 재출시 요청이 있었습니다. 이를 반영해 2021년 ‘와클’을 15년 만에 다시 선보이게 됐습니다.

  • 신제품 출시

    민초단 4종, 딸기송이

    지속적으로 이어진 소비자들의 민트초코 맛 과자 출시 요청에 따라 2021년, 초코파이, 초코송이, 다이제씬, 다이제볼에 민트를 넣은 여름 한정판 ‘오리온 민초단’ 4종을 선보였습니다. 2022년에는 초코송이의 새로운 맛으로 가장 많은 요청이 있었던 ‘딸기송이’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피해보상기구 및 보상기준

고객센터는 고객의 불만에 대한 개선사항을 모색하며 피해 발생시 피해보상기구로서의 역할을 다합니다. 소비자 클레임이 접수되면 공정거래위회 고시내용에 의거하여 해결기준을 제시합니다.

소비자 분쟁해결기준 (공정고래위원회 고시 제 2021-7호, 식료품 과자류)
주가 기본정보
유형 해결기준

1. 함량, 용량 부족

2. 부패, 변질

3. 유통기간 경과

4. 이물 혼입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5. 부작용

6. 용기파손 등으로 인한 상해 사고

치료비,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

고객 상담 역량 강화를 통한 만족도 제고 프로그램

고객과의 소통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외부 전문상담 평가를 실시하여 상담 품질을 제고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부족한 상담 부문에 대한 개인별 교육을 진행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CS처리가 되도록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 전문가들의 제품에 대한 정기 교육을 병행하여 고객에게 쉽고 명확한 제품 상담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